cabletv.kr [논문요약] 공격적 아동을 위한 사회적 관심증진 놀이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 cabletv1 | cabletv.kr report

[논문요약] 공격적 아동을 위한 사회적 관심증진 놀이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 cabletv1

본문 바로가기

cabletv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논문요약] 공격적 아동을 위한 사회적 관심증진 놀이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01:19

본문




Download : [논문요약] 공격적 아동을 위한 사회적 관심증진 놀이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hwp




유용하게 활용이 되리라 생각하며,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순서


놀이치료의 이론과 실제 시간에 제출한 놀이치료와 관련된 논문을 읽고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2) 이 프로그…(생략(省略))


[논문요약]%20공격적%20아동을%20위한%20사회적%20관심증진%20놀이집단상담%20프로그램%20개발과%20적용_hwp_01.gif [논문요약]%20공격적%20아동을%20위한%20사회적%20관심증진%20놀이집단상담%20프로그램%20개발과%20적용_hwp_02.gif [논문요약]%20공격적%20아동을%20위한%20사회적%20관심증진%20놀이집단상담%20프로그램%20개발과%20적용_hwp_03.gif [논문요약]%20공격적%20아동을%20위한%20사회적%20관심증진%20놀이집단상담%20프로그램%20개발과%20적용_hwp_04.gif [논문요약]%20공격적%20아동을%20위한%20사회적%20관심증진%20놀이집단상담%20프로그램%20개발과%20적용_hwp_05.gif [논문요약]%20공격적%20아동을%20위한%20사회적%20관심증진%20놀이집단상담%20프로그램%20개발과%20적용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논문요약] 공격적 아동을 위한 사회적 관심증진 놀이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hwp( 75 )


다.
② 개인적 property(특성)을 다양한 생활 영역 속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한다. 비록 8명의 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의 부족한 문제는 잘 예시되어있으나 공격적 성향이 있는 아동에게는 이 같은 문제 외에도 각기 다른 공격적 성향에 영향을 줄만한 문제들이 있었을텐데, 문헌에는 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빠져 있다아
4) 프로그램(program]) 대상자 선definition 문제
(1) 우선 논문에서 시행한 프로그램(program]) 을 어떤 연령에게 시행해야 되는지에 관련되어는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초등학년에게만 시행해야 하는 것인지 그보다 더 어린 아동들에게도 시행할 수 있는지 알 수 없다. 유용하게 활용이 되리라 생각하며,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논문요약] 공격적 아동을 위한 사회적 관심증진 놀이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인문사회레포트 ,


1. Alfred Adler의 개인주의 심리학 개관
1) 인간관
2) 집단상담과정

2. 문헌요약
1) 국내외에서 실시된 공격성 감소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program])
2) 공격적 아동의 일반적 양상
3) 사회적 관심 증진 놀이집단상담 프로그램(program])
4) 프로그램(program]) 참가아동들의 變化양상
5) 본 사회적 증진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結論
6) 본 연구의 한계와 관련하여 몇 가지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

3. 치료방법에 대한 의문점
1) Adler 학파에만 기초한 단학문 중심의 접근에 관한 문제
2) 전문용어의 해석과 타당성에 대한 문제
3) 아동에 대한 property(특성)을 잘 표현하지 못한 부분의 존재
4) 프로그램(program]) 대상자 선definition 문제
5) 공격성을 나타내기 위한 프로그램(program]) 부족 문제
6) 평가의 타당성 문제
7) 추후배치의 문제

4. 제언

6) 본 연구의 한계와 관련하여 몇 가지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
(1) 한계점 - 사회적 관심의 부분적 측면들로 구성되어 사회적 관심의 일부만 다루고 있다아
(2)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
① 교육·행정적 차원의 지원을 받아 교육현장에서 하나의 교육과정으로 정착될 필요가 있다아
② 포괄적인 상담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과 그 effect를 평가하는 검사도구의 개발이 필요하다.
③ 아동 각 개인의 생활양식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더욱 심층적인 질적 연구가 필요가 있다아

3. 치료방법에 대한 의문점

1) Adler 학파에만 기초한 단학문 중심의 접근에 관한 문제
• 문헌에서는 여러 가지 타당성을 제시해가면서 Adler 학파의 理論을 기초로 한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고 실행하였다.
2) 전문용어의 해석과 타당성에 대한 문제
• 논문에서 시행한 프로그램(program]) 중 KSD와 같은 전문용어에 대한 주석이 없으며 이러한 프로그램(program]) 은 타당성을 검증 받은 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
3) 아동에 대한 property(특성)을 잘 표현하지 못한 부분의 존재
• 논문에서는 일단 8명의 아동의 신상기록이 나와 있지 않고 연령조차 모른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논문요약] 공격적 아동을 위한 사회적 관심증진 놀이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놀이치료의 理論(이론)과 실제 시간에 제출한 놀이치료와 관련된 논문을 읽고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이로써 Adler 학파 理論을 통한 공격적 아동을 위한 사회적 관심의 긍정적인 결과를 알 수 있었으나 프로이드와 같이 다른 학파와 비교해서 접근했더라면 좀 더 effect가 있었을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bletv.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bletv.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