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및 교육사 (포스트모더니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3:32
본문
Download : 포스트모더니즘(1).hwp
또한 교과서 혹은 교육과정 역시 다원적 개방적 창의적이고 비판적.... . 모더니즘적인 교육 -합리성, 체제성, 보편…(drop)
Download : 포스트모더니즘(1).hwp( 96 )
Ⅰ. 배경, 1. 정치적인 배경, 2. 경제적인 배경, 3. 사회적 배경, 4. 文化(문화)적 배경, 5. 예술적 배경, 6. 학문적 배경, , , Ⅱ. 대표적 인물, 1. Michel (Paul) Foucault : 프랑스의 구조주의 철학자., 2. Jacques (Marie Emile) Lacan : 프랑스의 정신analysis학자., , , Ⅲ. 주요 주장, 1. 불확실성, 2. 단편화, 3. 탈 경전화, 4. 재현 불가능성, , , Ⅳ.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적 영향, 1.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 방향, 2.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방법, 3. 포스트모더니즘의 실제 교육적용의 예, 4. 포스트모더니즘이 우리나라 교육에 미친 영향, , , Ⅴ. 피드백 , , 다운로드 : 52736
Ⅰ. 배경, 1. 정치적인 배경, 2. 경제적인 배경, 3. 사회적 배경, 4. 문화적 배경, 5. 예술적 배경, 6. 학문적 배경, , , Ⅱ. 대표적 인물, 1. Michel (Paul) Foucault : 프랑스의 구조주의 철학자., 2. Jacques (Marie Emile) Lacan : 프랑스의 정신분석학자., , , Ⅲ. 주요 주장, 1. 불확실성, 2. 단편화, 3. 탈 경전화, 4. 재현 불가능성, , , Ⅳ.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적 영향, 1.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 방향, 2.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방법, 3. 포스트모더니즘의 실제 교육적용의 예, 4. 포스트모더니즘이 우리나라 교육에 미친 영향, , , Ⅴ. 피드백 , , FileSize : 52736 , 교육철학 및 교육사 (포스트모더니즘)사범교육레포트 , 포스트모더니즘 교육철학 교육철학및교육사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포스트모더니즘,교육철학,교육철학및교육사,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다. 즉, 포스트모더니즘은 지식의 보편성, 타당성, 진리성에 대한 전통적인 신념을 정면으로 공격한 것이다. 푸코는 한마디로 `한계적 인식태도`(limit-attitude), 즉 다원적이고 유동적인 열린 인식태도, 열린 지식관이 요구된다고 했다. 그러나 포스트모더니즘 측면에서 보면, 학교에서 가르치는 지식과 가치체계는 歷史(역사)적, 사회적 상황에서 특정한 관점과 세계관에 기초해 형성되었다고 보기 때문에, 객관적이거나 보편적인 것이 아니므로 그것을 시ㆍ공간을 초월하여 누구나 수용해야 하는 절대적 진리가 아니라고 주장하였다.순서
교육철학 및 교육사 (포스트모더니즘)
Ⅰ. 배경
1. 정치적인 배경
2. 경제적인 배경
3. 사회적 배경
4. 文化적 배경
5. 예술적 배경
6. 학문적 배경
Ⅱ. 대표적 인물
1. Michel (Paul) Foucault : 프랑스의 구조주의 철학자.
2. Jacques (Marie Emile) Lacan : 프랑스의 정신analysis(분석) 학자.
Ⅲ. 주요 주장
1. 불확실성
2. 단편화
3. 탈 경전화
4. 재현 불가능성
Ⅳ.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적 影響
1.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 방향
2.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방법
3. 포스트모더니즘의 실제 교육적용의 예
4. 포스트모더니즘이 우리나라 교육에 미친 影響
Ⅴ. 피드백
Ⅳ.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적 影響 .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 방향 그 동안의 대중적 공교육체제는 합리성, 체제성, 보편성, 객관성, 조직성, 효율성 등을 그 특징으로 하는 모더니즘을 근간으로 발전해 왔다. 따라서 학생들은 다른 대안적인 지식과 신념체계가 가능하다는 것을 인식하며, 다른 관점과 견해에 대해 개방적이고 허용적일 수 있는 태도를 배울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