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letv.kr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文化(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 > cabletv3 | cabletv.kr report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文化(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 > cabletv3

본문 바로가기

cabletv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文化(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7:17

본문




Download :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hwp




어쩌면 디카culture가 정보의 홍수에 이어 사진의 홍수를 열어가고 있는지도 모른다.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는 디카가 아주 자연스럽게 여겨지며 대부분 카메라폰을 소지하고 실정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 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어 버린 디카와 그렇게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들을 고찰함으로 디카culture의 시대적 또는 상황적 배경을 살펴보고 디카culture를 주도하는 세대들의 성향을 고려한 culture로서의 주도세대의 디카culture 성격을 알아보고자 한다.
디지털카메라의%20등장과%20사용자들의%20문화컨텐츠의%20변화%20-블로그와%20개인홈피%20및%20얼짱신드롬의%20출현을%20중심으로-_hwp_01.gif 디지털카메라의%20등장과%20사용자들의%20문화컨텐츠의%20변화%20-블로그와%20개인홈피%20및%20얼짱신드롬의%20출현을%20중심으로-_hwp_02.gif 디지털카메라의%20등장과%20사용자들의%20문화컨텐츠의%20변화%20-블로그와%20개인홈피%20및%20얼짱신드롬의%20출현을%20중심으로-_hwp_03.gif 디지털카메라의%20등장과%20사용자들의%20문화컨텐츠의%20변화%20-블로그와%20개인홈피%20및%20얼짱신드롬의%20출현을%20중심으로-_hwp_04.gif 디지털카메라의%20등장과%20사용자들의%20문화컨텐츠의%20변화%20-블로그와%20개인홈피%20및%20얼짱신드롬의%20출현을%20중심으로-_hwp_05.gif 디지털카메라의%20등장과%20사용자들의%20문화컨텐츠의%20변화%20-블로그와%20개인홈피%20및%20얼짱신드롬의%20출현을%20중심으로-_hwp_06.gif


Download :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hwp( 92 )



순서


목 차

제 1장 서론...................................................................................8

제 1절 연구의목적............................................................................8
제 2절 연구의 방법 및 개요............................................................9

제 2장 theory(이론)적 고찰.....................................................................10

제 1절 디지털카메라의 개황...........................................................10
1. 디지탈 카메라의 등장배경..............................................................10
2. 디지탈 이미지의 기록원리..............................................................10
3. 디지탈 카메라의 特性.....................................................................12
4. 디지탈 카메라와 컴퓨터와의 연결방식...........................................13
5. JPEG 압축 저장 포맷.....................................................................14
6. 디지탈 카메라의 메모리 카드.........................................................15

제 2절 사진culture의 theory(이론).................................................................15
1. 사진의 歷史(역사)....................................................................................18
2. 디지털사진의 개요..........................................................................21

제 3절 디카culture.............................................................................21
1. 디카culture의 定義(정의).............................................................................21
2. 디카culture의 형성과정......................................................................22
3. 디카culture의 주도자..........................................................................23
4. 디카culture의 특징.............................................................................26
5. 디카culture의 긍정과 부정.................................................................28

제 4절 디지털카메라의 대표주자 올림푸스의 성공배경...............28
1. 올림푸스의 기업비젼과 기업책략...................................................30
2. 상황analysis..........................................................................................34
3. 매트릭스 analysis.................................................................................37
4. STP책략........................................................................................38
5. marketing 믹스(Marketing mix).......................................................43
6. SWOT analysis...................................................................................50
7. 展望................................................................................................53

제 3장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회culture적 變化.....................53

제 1절 패러디사진의 출현............................................................53
1. 디카의 패러디 현상......................................................................54
2. 패러디사진의 예술적 논란...........................................................54
3. 패러디 사진이 낳은 긍정적 측면.................................................59
4. 패러디 사진이 낳은 긍정적 측면.................................................59

제 2절 개인홈피(미니)..................................................................61

제 3절 얼짱신드롬........................................................................63

제 4장 디지털카메라의 소비자 만족도 중심 방향제고............63

제 1절 조사개요............................................................................63
1. 조사개요........................................................................................63
2. 조사결과........................................................................................63

제 2절 디카시장에서의 업계간 marketing 책략과 culture행태로써의 나가가 야할 방향.........................................................................77
1. 업계간 marketing 책략......................................................................77
2. 디카의 culture행태로써의 나아가야할 방향.....................................83

제 4장 요약 및 結論(결론).................................................................85

1. 사진culture 에술로써의 디지털카메라.............................................85
2. marketing 측면에서의 디지털카메라.................................................85
3. culture행태 로써의 디지털카메라...................................................86

Reference List............................................................................................87

부 록.................................................................................................88

표 목 차

<표2-1>우리나라 연도별 전체 디지털카메라 판매대수 및 예상...................32
<표2-2>우리나라 디지털카메라 판매실적............................................................32
<표2-3>Positioning Map...........................................................................................37
<표2-4>비교적 동사양의 제품들(320만 화소) 가격비교...................................42
<표2-5>디지털카메라 판매추이...............................................................................50
<표4-1>조사개요..........................................................................................................63
<표4-2>Descriptive Statistics..................................................................................63
<표4-3>사용여부.........................................................................................................65
<표4-4>소유여부.........................................................................................................65
<표4-5>브랜드.............................................................................................................65
<표4-6>휴대회수(한달/ 번)......................................................................................66
<표4-7>크기만족.........................................................................................................66
<표4-8>태도1 (디지털 카메라는 늘 가지고 다녀야 한다)..............................67
<표4-9>태도 2 ( 디지털 카메라는 작은 것이 좋다)........................................67
<표4-10>1순위 중요요소..........................................................................................68
<표4-11>적정화소......................................................................................................69
<표4-12>카메라폰 보유............................................................................................69
<표4-13>성별..............................................................................................................69
<표4-14>직업..............................................................................................................70
<표4-15>태도2 * 성별..............................................................................................70
<표4-16> Chi-Square Tests...................................................................................71
<표4-17>correlate 상관관계 analysis..........................................................................71
<표4-18>성별과 태도 1, 태도 2 간의 분산analysis................................................72
<표4-19>한달 동안의 휴대횟수와 태도 1,2 와의 분산analysis............................72
<표4-20>Model Summary........................................................................................73
<표4-21>Anova..........................................................................................................73
<표4-22>Coefficients................................................................................................73
<표4-23>크기만족 - 태도 2...................................................................................74
<표4-24>Model Summary.......................................................................................75
<표4-25>ANOVA.......................................................................................................75
<표4-26>Coefficients.................................................................................................75





제 1절 연구의목적
요즘 현대인들의 바쁜 생활 속에서도 꾸준히 사진을 찍는 그들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사진을 찍는 도구는 여러 가지 일테지만 요즘 두드러지게 사용되어지는 것은 디지털 카메라나 카메라폰일 것이다.
그래서 시각매체의 아주 중요한 자리에 위치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가정 안팎에서의 기념이나 기록을 남기기 위해, 일종의 취미로서 그 자체를 즐기기 위해, 혹은 싸이월드나 다모임과 같은 사진을 소재로 하는 사이트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 열심히 찍는 사람도 있다 그들에게 있어 디카는 늘 소지하고 다니는 물건중의 하나가 되어버렸다. 그로 인해 우리는 조금만 둘러보아도 쉽게 사진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많은 관심 바랍니다. 이렇게 사진culture에 호황기를 가져다준 디카culture. 앞에서 언급했듯이 싸이월드나 다모임과 같이 사진을 소재로 하는 사이트가 늘어나고 디카를 소지하고 있는 이들끼리의 모임을 갖는 동호회들이 많이 생겨나는 것을 보면 현재 디카culture의 그 위치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많은 관심 바랍니다..디카문화_완성[1].. ,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다.
그래서 특별한 곳에 갈 때만 볼 수 있었던 카메라를 이제는 어느 곳에서든지 쉽게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앞으로 디카culture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살펴봄으로써 주도세대들의 맹목적인 디카culture 따라잡기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해 디카culture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으며, 본고에서 주로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현대 사회에서의 디카culture의 형성이 가져온 이른바 on-line 컨텐츠의 주도적 활동의 주체가 되는 블로그 및 싸이월드나 다모임 …(To be continued )
,인문사회,레포트

디지털카메라의 등장과 사용자들의 文化(문화)컨텐츠의 변화 -블로그와 개인홈피 및 얼짱신드롬의 출현을 중심으로-



디카文化(문화)_완성[1]..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진을 찍는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bletv.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bletv.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