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시대의 학교와 교육의 변화 및 未來(미래) 교육정책의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20:08
본문
Download :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학교와 교육의 변.hwp
1) 4차 산업혁명의 인재상
1. 4차 산업혁명의 槪念과 특징
4) 울타리가 없는 학교
3.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신기술
5. 4차 산업혁명사회에서 학교의 모습
6) 인간교육 장으로서의 학교
7. 4차 산업혁명과 future 교육정책의 방향
4차산업혁명 교육, 4차 산업혁명 교육, 4차산업혁명, 4차산업혁명교육, 4차산업혁명 학교, 4차산업혁명 교육정책
2) 초연결 사회로의 변화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학교와 교육의 변화 및 未來(미래) 교육정책의 방향
2.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사회 변화
1) 4차 산업혁명의 槪念
레포트 > 교육계열
4. 4차 산업혁명의 인재상과 인재의 특성
설명
순서
1) 지능정보 역량을 길러주는 학교
4차 산업혁명의 개념, 특징, 사회 변화, 주요 신기술, 인재상과 인재의 특성, 4차 산업혁명에서 학교의 모습, 교수-학습방법, 미래 교육정책의 방향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1. 4차 산업혁명의 개념과 특징 1) 4차 산업혁명의 개념 2011년 독일과학원(Acatech) 학술원장인 Henning Kagermann은 2011년 제조부문과 에너지부문의 변혁을 위한 새로운 독일산업정책(안)을 제시하면서 이를 산업4.0(Industry 4.0)이라 칭하였고 이것이 제 4차 산업혁명의 계기가 되었다(Geissbauer et al, 2016).
2) 4차 산업혁명의 특징
4차 산업혁명의 槪念, 특징, 사회 변화, 주요 신기술, 인재상과 인재의 속성 , 4차 산업혁명에서 학교의 모습, 교수-학습방법, 未來(미래) 교육정책의 방향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참고
1) 초지능 사회로의 변화
5) 공동체로서의 학교
1) 4차 산업혁명의 concept(개념)
2) 4차 산업혁명의 인재의 특성
1. 4차 산업혁명의 concept(개념)과 특징
2011년 독일과학원(Acatech) 학술원장인 Henning Kagermann은 2011년 제조부문과 에너지부문의 변혁을 위한 새로운 독일산업정책(안)을 제시하면서 이를 산업4.0(Industry 4.0)이라 칭하였고 이것이 제 4차 산업혁명의 계기가 되었다(Geissbauer et al, 2016).
6. 4차 산업혁명으로 교수-학습방법 유형별 예측되는 변화





2) 융합수업이 일상화된 학교
Download :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학교와 교육의 변.hwp( 79 )
3) 무학년제 및 무학급제 학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