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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교육의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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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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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국·영·수 중심의 지식위주의 교육은 아이들의 능력은 길러줄 수 있지만 21世紀를 살아갈 창의성 있는 인재를 키우기는 어렵다고 본다. 그것이 특기적성과 발표 등과 전부 관련된다 이를 통해 정보화 소양을 갖춘 자율적·창의적·도덕적인 인간을 육성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서울교육새물결운동”의 지속적 추진과 교육방법 改善을 위한 지원행정에 노력하고 있다 이렇게 계속 추진하면 공교육은 살아난다.그리고 미국의 공교육위기를 비교해서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공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장의 역할을 살펴보도록 하겠다공교육의위기 , 공교육의 위기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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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교육의 위기
다. 이 운동은 교육, 교수 방법의 틀을 바꾸고자 하는 것이다.




첫째로 공교육의 정상화하는 정규수업을 살펴보고 다음 우리나라의 교실개혁과 교사의 수업 전문성에 대해 알아보고 그 다음은 우리나라의 학벌주의 현실에 대해 알아보겠다.
그리고 정규수업을 통하여 정해진 교육과정을 제대로 운영하는 것이 공교육을 살리는 지름길이다.



Ⅰ. 서론

Ⅱ. 본론
① 공교육의 정상화는 정규수업을 통하여...(유인종, 서울 특별시 교육청 교육감)
② 교실교육의 개혁과 교사의 수업전문성(곽병선, 한국교육개발원장)
③ 학벌주의의 교육적 해법(신광영, 중앙대 교수·사회학)
④ 미국 학교 교육의 위기-교실에 선생님이 없습니다( 김영주, 시카고 통신원)
⑤ 공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장의 역할(임동권, 오류고등학교장)

Ⅲ. conclusion(결론)

① 공교육의 정상화는 정규수업을 통하여...(유인종, 서울 특별시 교육청 교육감)

지금 공교육이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다른 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너무나 사교육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이러한 project들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교육인적자원부는 기획과 재정이라는 하드웨어를 지원하고, 서울 특별시 교육청에서는 교수 학습방법改善이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야 한다. 사교육에 많은 비중을 두는 이유는 공교육의 내실, 교수학습방법, 여기에 뒤처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래서 그런 측면에 초점을 맞춰서 현재 추진하고 있는 것이 “새물결운동” 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어떻게 표현하느냐하면, 왼쪽날개를 과거 교육의 주안점인 지적인 걸로 보고 오른쪽 날개를 창의력으로 보고, 이 양자를 모두 포함하여 특기·적성 교육을 해야한다.
순서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그리고 미국의 공교육위기를 비교해서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공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장의 역할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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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교육의 위기에 대해 다음 다섯 가지의 논문을 가지고(목차, 참고문헌 참조) 공교육의 위기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다시 말해 잠재능력은 못 길러준다. 따라서 공교육을 정상화시킬 수 있도록 교수학습방법의 改善이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문제라고 본다. 지금 현재 능력과 잠재능력으로 나누어 생각했을 때에 현재 능력은 지적인 거니까 주로 나머지는 잠재능력의 영역인데, 그게 다 특기적성에 해당되는 것이다. 그리고 교육은 학교에서만…(drop)

공교육의위기

공교육의 위기에 대해 다음 다섯 가지의 논문을 가지고(목차, 출처 참조) 공교육의 위기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해주는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한다. 교육청은 집행기관이기 때문에 모든 분야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데 집중해야 한다.첫째로 공교육의 정상화하는 정규수업을 살펴보고 다음 우리나라의 교실개혁과 교사의 수업 전문성에 대해 알아보고 그 다음은 우리나라의 학벌주의 현실에 대해 알아보겠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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