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의 경영전략(戰略) 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23:27
본문
Download : 캐논의 경영전략에 대해.hwp
경영전략제출용 , 캐논의 경영전략에 대해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캐논의 경영전략(戰略) 을 다각도로 analysis(분석) 한 data(자료)입니다.
核心(핵심)역량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사고방식과 그 순서는 다…(To be continued )
다.
,경영경제,레포트
캐논의 경영전략(戰略) 에 대해
경영전략(戰略) 제출용
순서
Ⅳ. 캐논의 核心(핵심)역량
核心(핵심)역량(core competence)이란 문자 그대로 기업의 核心(핵심)을 이루는 능력이며 조직구성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지식의 조합이다. 核心(핵심)역량에서는 기업 내에 산재해 있는 여러 가지 스킬과 기술중 기업의 경쟁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核心(핵심)요소를 명확히 설정하고 이를 의식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Download : 캐논의 경영전략에 대해.hwp( 99 )
레포트/경영경제
캐논의 경영전략을 다각도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예를 들면 혼다에서는 엔진관련 기술, 샤프에서는 액정 디스플레이어 기술, 소니에서는 소형화 기술이 각각 核心(핵심)역량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核心(핵심)역량 경영이란 한 기업을 기본적으로 유지시켜 주고 있는 核心(핵심)역량을 발견하여 이것을 전사적 차원에서 이용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이 역량을 더욱 발전시키거나 혹은 기존의 核心(핵심)역량에 새로운 기술, 제품, 서비스 등을 연계시켜 새로운 성장분야로 다각화하는 것을 말한다. 즉 다른 기업은 불가능한 이익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업 내부에 숨겨진 독자의 기능과 기술의 집합체이다. 이는 기업활동의 전 과정 중의 하나 또는 여러 측면에서 세계 최고의 자리를 확보하게 하는 능력이다.